소식∙활동
언론기사
언론기사

금융산업공익재단, 신안군 도서지역에 치과 이동진료버스 지원

작성일
2025-07-01
조회수
72



금융산업공익재단(이하 금융재단)은 신안군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과 함께 지난달 30일 전라남도 신안군청에서 ‘도서낙도 의료취약지역 치과이동진료 차량’ 전달식을 갖고, 도서지역 주민의 구강보건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금융재단이 약 2억6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복지재단과 함께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 지역 주민들에게 체계적인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특히, 신안군보건소와의 연계를 통해 치과 병·의원이 없는 섬 지역을 중심으로 이동식 순회 진료가 이뤄질 예정이다.


금융재단은 이번 지원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도서지역 주민들이 시기적절한 진료와 예방 중심의 구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지역 보건복지 체계와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공공의료 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


추원서 금융산업공익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사업이 단순한 차량 지원을 넘어, 치과 병·의원이 없는 도서 지역 주민들이 제때 치과 진료를 받고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의료 사각지대를 중심으로 의료서비스의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금융산업공익재단, 신안군 도서지역에 치과 이동진료버스 지원

안내 메시지

안내 메시지

   취소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을 진행해야 사용 가능 합니다.